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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항목의 구분

category 보고서 2018. 11. 10. 14:53

게시글을 쓰는 이유가 공부한 내용을 다시 이해하고 정리하는 용도도 있지만, 취업 후 하게 될 보고서 업무에 미리 적응하기 위함도 있다.

상급자가 읽기에 최대한 깔끔하고, 보기좋게 쓰려고 노력중인데, 가끔 항목의 구분에 대해 헷갈릴 때가 많다. 

행정안전부에서 2017.10.31. 등록된 글을 읽어보면 그간 공문서 작성 시 본문 시작을 제목의 첫 글자와 같은 위치부터 시작함에 따라 시작점을 

찾기 어렵고, 불필요한 여백으로 인한 낭비가 발생한다는 국민 제안에 따라 기안문서를 왼쪽 처음부터 띄어쓰기 없이 바로 시작하도록 

개선하는 내용과 더불어 공문서 작성 밥법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한 글이 있어 참고했다.

https://www.mois.go.kr/frt/bbs/type010/commonSelectBoardArticle.do?bbsId=BBSMSTR_000000000008&nttId=60226 

해당 링크에서 읽어볼 수 있으며, 해당 문서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읽어볼 수 있다.

171031 참고 (정보공개정책과) 공문서 작성 방법을 쉽고 편하게 바꾼다(외부).pdf


사진은 첨부파일의 일부이며, 당장 필요한 항목의 표시부분만 캡처한 내용이다.


2017.10.31. 공문서 작성 방법을 쉽고 편하게 바꾼다.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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